카타 회장배 개나리부 8강이 시작되기 전,
“방기자님, 제 클럽 후배가 다리에 쥐가 났는데 테이핑 좀 해주세요” 라며 본 기자를 불렀다. 다리 경련이 일어난 선수는 코트 바닥에 앉아 있었다.
“저…사실, 이미 경련이 일어난 상황에서는 테이핑을 비롯 기타 다른 조치를 취한다 해도 큰 효과는 없어요. 테이핑이나 기타 다른 제품들, 예방 차원에 붙여야 효과가 많지 이미 경련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약간의 도움 정도?”
“그래도 해 주시면 안 될까요?”
가져온 테이핑을 보니 나사라 이노텍스 테이핑이었다. 나사라 테이핑, 우리 테니스인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고, 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테이핑이 아닐까 싶다.
그런 ‘(주) 나사라’가 올 9월 2017 나사라배를 열었다. (주)나사라에서 대회를 연 것은 올해가 처음은 아니다. 2014~15년에 카토 랭킹대회로, 올해는 카타 랭킹대회로 나사라배를 개최했다. 이와는 별개로 마운틴 클럽에서 개최하는 마운틴배에도 연달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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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매니아인 (주)나사라 김창림 대표. 9월 파주 본사를 찾았다. 이왕이면 회사 배경으로 사진 찍자 하니 코스모스 옆에서 찍자 한다. |
- (주)나사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한다면?
1996년 국내 최초로 키네시오 테이프를 소개, 보급을 시작한 것이 (주)나사라다. 현재 국내 독일 수출 1위업체로써 유럽시장에 생산량의 80%를 수출하며 테이핑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 나사라배를 개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일단, 내가 테니스인이고 테니스를 좋아하기 때문이 첫 번째 이유다.
두 번째는 우리 (주)나사라는 판매 보다는 제조회사다. 판매 회사는 동일 제품에 대해 최대한의 마진 확보가 중요할 수 있지만 우리는 제조회사이기에 마진 보다는 많은 량의 생산이 더 중요한 경우가 있다. 결국, 나사라 테이핑 홍보를 통한 나사라 제품 생산 극대화라는 목적의 마케팅 차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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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나사라배 개나리부에 출전한 선수가 게임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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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김창림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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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나사라에서 출시한 이노텍스 테이핑 |
- 디자인 요소 즉, 테이핑의 기본적인 효과에 광고 효과도 접목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러면…어떤 대회에서 “우리대회 이름을 테이핑에 인쇄해 제작해 주세요”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500롤 까지는 가능하다. 예를 들어 더 테니스배를 개최하는데 ‘더 테니스배’를 넣어 제작해 주세요 하면 그렇게 해 줄 수 있다. 의료도 각 분야별로 세분화 되듯 스포츠 테이핑도 예방과 치료라는 큰 목적에서 디자인적인 요소, 테이핑 두께에 따른 사용 용도 등 좀 더 세분화 되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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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라배 신인부에 출전한 선수가 다리에 테이핑을 하고 뛰고 있다. |
근육 경련이 한 번 일어나면 경기에 막대한 지장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테이핑은 쥐가 나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나지 않기 위해 예방차원에서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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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라배 개나리부 입상자들과 함께한 김창림 대표 |
(주)나사라는 일본의 가세 겐조 박사가 개발한 키네시오 테이핑의 원리와 탁월한 치료효과 및 사용 편의성 등에 주목하여 1996년 국내에 최초로 키네시오 테이프를 소개 보급하여 현재, 국내 및 해외 스포츠 테이핑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02년 국산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연구, 개발하여 스포츠 테이핑 대중화의 길을 앞당기는 역할을 하고 있는 (주)나사라는 나사라 오리지날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제조 판매하고, 유럽 및 미주 대륙 등 해외 여러 나라로 수출하고 있다. 올해는 신제품 이노텍스 테이핑을 개발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