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 회장배 개나리부 8강이 시작되기 전,
“방기자님, 제 클럽 후배가 다리에 쥐가 났는데 테이핑 좀 해주세요” 라며 본 기자를 불렀다. 다리 경련이 일어난 선수는 코트 바닥에 앉아 있었다.
“저…사실, 이미 경련이 일어난 상황에서는 테이핑을 비롯 기타 다른 조치를 취한다 해도 큰 효과는 없어요. 테이핑이나 기타 다른 제품들, 예방 차원에 붙여야 효과가 많지 이미 경련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약간의 도움 정도?”
“그래도 해 주시면 안 될까요?”
가져온 테이핑을 보니 나사라 이노텍스 테이핑이었다. 나사라 테이핑, 우리 테니스인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고, 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테이핑이 아닐까 싶다.
그런 ‘(주) 나사라’가 올 9월 2017 나사라배를 열었다. (주)나사라에서 대회를 연 것은 올해가 처음은 아니다. 2014~15년에 카토 랭킹대회로, 올해는 카타 랭킹대회로 나사라배를 개최했다. 이와는 별개로 마운틴 클럽에서 개최하는 마운틴배에도 연달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테니스 매니아인 (주)나사라 김창림 대표. 9월 파주 본사를 찾았다. 이왕이면 회사 배경으로 사진 찍자 하니 코스모스 옆에서 찍자 한다. |
- (주)나사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한다면?
1996년 국내 최초로 키네시오 테이프를 소개, 보급을 시작한 것이 (주)나사라다. 현재 국내 독일 수출 1위업체로써 유럽시장에 생산량의 80%를 수출하며 테이핑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 나사라배를 개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일단, 내가 테니스인이고 테니스를 좋아하기 때문이 첫 번째 이유다.
두 번째는 우리 (주)나사라는 판매 보다는 제조회사다. 판매 회사는 동일 제품에 대해 최대한의 마진 확보가 중요할 수 있지만 우리는 제조회사이기에 마진 보다는 많은 량의 생산이 더 중요한 경우가 있다. 결국, 나사라 테이핑 홍보를 통한 나사라 제품 생산 극대화라는 목적의 마케팅 차원이다.
2017 나사라배 개나리부에 출전한 선수가 게임을 하고 있다. |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김창림 대표 |
(주)나사라에서 출시한 이노텍스 테이핑 |
- 디자인 요소 즉, 테이핑의 기본적인 효과에 광고 효과도 접목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러면…어떤 대회에서 “우리대회 이름을 테이핑에 인쇄해 제작해 주세요”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가?
500롤 까지는 가능하다. 예를 들어 더 테니스배를 개최하는데 ‘더 테니스배’를 넣어 제작해 주세요 하면 그렇게 해 줄 수 있다. 의료도 각 분야별로 세분화 되듯 스포츠 테이핑도 예방과 치료라는 큰 목적에서 디자인적인 요소, 테이핑 두께에 따른 사용 용도 등 좀 더 세분화 되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나사라배 신인부에 출전한 선수가 다리에 테이핑을 하고 뛰고 있다. |
근육 경련이 한 번 일어나면 경기에 막대한 지장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테이핑은 쥐가 나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나지 않기 위해 예방차원에서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맞다.
나사라배 개나리부 입상자들과 함께한 김창림 대표 |
(주)나사라는 일본의 가세 겐조 박사가 개발한 키네시오 테이핑의 원리와 탁월한 치료효과 및 사용 편의성 등에 주목하여 1996년 국내에 최초로 키네시오 테이프를 소개 보급하여 현재, 국내 및 해외 스포츠 테이핑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02년 국산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연구, 개발하여 스포츠 테이핑 대중화의 길을 앞당기는 역할을 하고 있는 (주)나사라는 나사라 오리지날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제조 판매하고, 유럽 및 미주 대륙 등 해외 여러 나라로 수출하고 있다. 올해는 신제품 이노텍스 테이핑을 개발해 출시했다.